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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여주시립도서관(이하 "도서관") 인터넷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도서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②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도서관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③ 가입 : 도서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④ 회원 : 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⑤ 이용자번호(ID) : 회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부여되는 번호
⑥ 비밀번호(PW)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⑦ 탈퇴(해지) :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⑧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도서관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관리자 및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도서관 홈페이지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여주시립도서관 설치와 운영 조례」,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 4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도서관 홈페이지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도서관 홈페이지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가입 이후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자 ID 등)
①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우리 도서관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7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① 귀하가 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귀하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도서관 홈페이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도서관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 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0 조 (정보 제공 및 홍보물 게재)
① 도서관 홈페이지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이나 문자메시지, 서신우편 발송 등으로 귀하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도서관 홈페이지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공익성이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물의 관리, 운영)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제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는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4 장 의무 및 책임

제 13 조 (도서관 홈페이지의 의무)
도서관 홈페이지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고 올바르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도서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2.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3.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도서관 홈페이지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홈페이지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7.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8.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1.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제 5 장 기 타

제 15 조 (도서관 홈페이지의 소유권)
① 도서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여주시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② 귀하는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도서관 홈페이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도서관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로 행한 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① 도서관 홈페이지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도서관 홈페이지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도서관 홈페이지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도서관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도서관 홈페이지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는 어떠한 경우라도 귀하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⑥ 도서관 홈페이지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도서관 홈페이지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도서관 홈페이지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귀하에게 발생한 손해 중 귀하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⑨ 도서관 홈페이지는 도서관 홈페이지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품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서관 홈페이지는 귀하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여주시 평생학습센터가 위치한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013. 11. 26. 제정

동의합니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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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서관 회원 가입 및 관리 : 도서관 회원 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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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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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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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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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도서관 회원 가입 및 관리
가.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전화번호, 주소, 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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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주소
나. 선택항목 : 핸드폰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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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필수항목 : 성명, 식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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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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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여주시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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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여성회관 및 도서관의 시설안전 및 범죄예방
2. 설치 대수, 위치, 촬영 범위, 담당 부서 등은 「여주시청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의 목록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3.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가.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나. 보관기간 : 촬영 시부터 30일 이내
다. 보관장소 : 여성회관 및 각 도서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전산실)에 보관·처리
라.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관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4.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여주시청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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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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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 여주시립도서관 및 책이음서비스 회원가입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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