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장비 및 서가를 배치하여 이용자 중심의 독서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의 소장여부, 새로운 소식, 행사안내 및 온라인 콘텐츠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는 도서관 홈페이지 희망도서 코너에 등록하시면 매월 구입하여 비치하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자 편의제공을 위해 도서이용 정보서비스(예약도서, 반납 예정일, 상호대차도서 도착 안내 등)를 SMS로 신속히 안내하겠습니다.
정기적인 장서점검을 통하여 부재도서, 파·오손 및 가치상실도서를 파악하여 고객의 자료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이용자에게 공정하고 정중하게 대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전산장비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도서를 반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시간 이외 시간에는 무인도서반납기를 운영하겠습니다.
고품질의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도서관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고, 직장인과 학생들도 자유롭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개관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차별 없이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개발․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독서인구의 저변 확대와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독서의 달 행사, 도서관 주간행사, 추천도서 목록의 발간·배포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의 생활화, 바람직한 독서습관 형성 및 도서관 이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위하여 도서관 학교를 연중 운영 하겠으며, 계층별 동아리 모임의 운영을 활성화하여 독서문화의 정착에 이바지하고 지역주민들의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열린 도서관, 아름다운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불편사항을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접수·처리창구
서비스 접수 및 처리창구표에 대한 목록정보 :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성